강고집

맛있꾼! 간식&안주&천연조미료 전문 기업

강고집강고집

강고집 강고집

쇼핑몰

품질관리공정

자연을 우려내다, 강고집

HACCP 이란?

HACCP이란 위해요소분석(Hazard Analysis) 과 중요관리점(Critical Control Point)의 영문 약자로서
해썹 또는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이라 합니다.

HA

위해요소분석

원료와 공정에서 발생가능한
병원성 미생물 등 생물학적, 화학적,
물리적 위해요소 분석

CCP

중요관리점

위해요소를 예방, 제거 또는
허용수준으로 감소시킬 수 있는
공정이나 단계를 중점관리

모든 품질관리공정은 HACCP
모니터링관리를 실시
하고 있습니다.

강고집은 동종업계 최대 생산시설에서 최첨단 장비로 안전한 먹거리를 생산하기 위해,
임직원 모두가 품질관리를 게을리하지 않고 우리 가족이 먹을 음식이라 생각하며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강고집은 동종 타사들의 단순소분 HACCP와는 다르게 멸균공정 HACCP인증으로 유아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모든 원료의 세균을 박멸
하여 식품을 제조합니다.

  • 1차 육안선별

    자연 원물 그대로를 사용할 경우 유통 과정에서 발생한 이물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강고집은 모든 식품 원물을 한 개의 투입구로만 생산시설로 들어갈 수 있도록 하여 모든 이물을 걸러내야 다음 생산시설로 들어갈 수 있도록 시스템이 갖춰져 있습니다.

  • 2차 살균

    마이크로 전자파를 통해 고열 살균공정을 거치게 됩니다. 담당자들은 정해진 시간에 원료의 온도와 상태를 체크하여 모니터링합니다. 그 후 급속냉각을 통해 영양소는 지키고 원물에 있는 세균은 박멸되어 원료로 이용됩니다.

  • 3차 자력선별

    35개의 강력 자석봉이 계단식으로 9단을 이루져 있는데, 모든 원료는 이곳을 통과하여 혹시 모를 쇳가루 발생에 대한 대비를 위해 쇳가루제거 공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담당자들은 자력이 약해짐을 대비해 정해진 시간에 장비를 이용하여 자력측정을 하고, 쇳가루 검출량 측정을 철저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 4차 금속검출

    완제품이 나오고 외포장작업에 들어가기 전에 제품은 하나의 작은 구멍을 통해서만 생산실을 나갈 수 있는데, 그 구멍을 통과하기 위해선 금속검출기를 반드시 거쳐야 합니다. 강고집의 모든 완제품은 금속검출기를 필수로 통과하여야만 외부로 나갈 수 있습니다. 담당자들은 시간대마다 통과량과 검출량에 대한 기록을 남깁니다.